미분류

비아그라와 탈모

비아그라와 탈모

비아그라

비아그라와 탈모

그때쯤 친척 어른 세 부부가 제주에 놀러 왔는데 당시로서는 이 귀한 걸 구해 드렸다. 첫번째 어른은 “이것이 그 유명한 거여?”하고 받았고 두 번째는 “나는 이런 거 필요 없는데”하고 챙겼고 세 번째 어른은 “시험 삼아 먹어봐야겠네” 하면서 주머니에 넣었다.

어쨌든 화끈한 약이다. 어떤 종류의 발기부전이든 효과가 좋다. 그래서 문제가 있다. 효과가 좋으니 발기부전의 원인 치료를 소홀히 한다는 것. 의과 대학생때 발기부전의 종류에 대해 심인성, 기질성 등등 뭐 이런 식으로 외웠는데 이후론 그런 분류를 별로 중요시하지 않게 됐다. 원인이 뭐든지 치료 대부분은 비아그라 투여로 귀결돼버렸다.

그러나 발기부전은 혈관 건강에 이상이 왔다는 신호다.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대사증후군 비만 운동 부족일 때 발기부전이 잘 온다. 따라서 비아그라를 먹기 전에 반드시 검사를 받아 이런 질환을 찾아내야 나중에 심장마비, 중풍을 막을 수 있다.

심리적, 신경과적 문제도 있다. 상대에 대해 친밀감을 못 느끼거나 과도한 스트레스, 불안증, 불면증, 잦은 야간 근무시 발기가 잘 안된다. 이때도 근원적인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호르몬 문제도 크다. 남성호르몬 수치가 떨어지거나 호르몬 작용을 방해하는 약물을 투여할 때 그렇다. 최근 점차 늘고 있지만 의외로 간과하는 문제가 탈모치료제다. 복용 기간이 길어질수록 발기부전에 빠질 위험이 있다. 머리에 바르는 건 큰 문제가 없다.

남자에게 머리 숱이 많은 것은 젊음과 정력의 상징이지만 정력의 실체는 발기력이다. 필자 또한 탈모치료제를 4년째 먹고 있는데 최근 끊어야 하나 어쩌나 생각하고 있다. 탈모치료와 발기부전 치료 이건 당분간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만 하는 문제이다. 어떤 걸 선택했는지 궁금하시면 몇 달 후 저를 보러 오시도록!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